윤석열 정부에 대한 심판의 여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민생문제가 있었음에도 독단과 고집으로 밀고나가던 윤석열 정부에 미래가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국민 청원에 동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지금 바로 가시면 됩니다. 동의 기간은 7월 20일까지이니 늦지않도록 지금 바로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사유
지난달 20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이 게시되었습니다. 주요 탄핵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해병대 박정훈 수사단장에 대한 외압 행사
- 김건희 여사의 명품 뇌물 수수, 주가조작,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조작
- 평화통일 의무 위반으로 전쟁 위기 조장
- 일본 강제징용 문제에 대한 친일 해법 강행
- 후쿠시마 핵폐수 해양 투기 방조로 국가와 국민의 생명 안전 위협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진행 현황
오늘(3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발의를 요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100만 명의 참여자를 돌파했습니다.
해당 청원은 지난달 20일 국회 국민동의 청원 게시판에 올라왔으며, 주된 탄핵 사유로는 해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 등 5가지 법률 위반 혐의가 제시됐습니다.
청원은 게시 사흘 만에 동의 요건인 5만 명을 넘기며 국회 법사위에 회부되었습니다. 이후 김진표 전 국회의장의 “윤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취지로 말했다”는 회고록이 공개되면서 동의자 수가 급증했습니다.
국회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는 현재도 접속 대기 인원이 2만 명을 넘어서며, 예상 대기 시간은 약 1시간에 달하고 있습니다.
30일 이내에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은 청원은 소관 상임위 심사를 거쳐 타당성이 인정되면 본회의에 부의될 수 있습니다. 법사위 청원심사소위는 민주당 의원 4명과 국민의힘 의원 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주당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이들의 입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에 동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참여해주세요!